수분 섭취는 인간에게 매우 중요한 요인입니다. 수분이 부족할 경우 여러가지 질병이 생기기 쉬운데요,
그런데 수분을 섭취한다고 물처럼 마셨다가 오히려 피해를 입는 경우가 많습니다.
그런 피해를 피하기 위해서는 ‘ 물 처럼 마셔도 되는 차 ‘ 가 무엇인지, ‘ 물 대신 마시면 안되는 차 ‘는 무엇이 있는지 확실히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.
물 대신 마셔도 되는 차? 물 대용 차 는?
1.보리차
보리차는 물 대신에 마셔도 되는 차 입니다. 물 대신 수분을 보충해주면서 동시에 여러가지 몸에 필요한 영양소를 같이 섭취할 수 있습니다.
또한 보리차는 장염증 또한 완화시키는 등 장염에 효과가 좋습니다.
또한 보리차에 함유되어 있는 네보신이라는 성분은 위를 건강하게 해주고 염증을 낮춰준다고 합니다.그래서 소화를 잘 되게 도와줍니다.
또한 보리차에는 항산화물질 또한 많이 함유되어있는데요- 폴리페놀과 글루타치온이 함유되어있어서 몸의 노화를 방지하여 주는 도움을 줍니다.
2.현미차
현미차 또한 보리차와 같은 곡물 차로 물 대신 마셔도 되는 차 입니다.
현미에는 비타카로틴이 풍부하며, 다양한 비타민을 함유하고 있어서 암을 예방하는 데에 도움을 줍니다. 또한 식후에 마셔주면 현미차 안에 있는 성분이 혈당을 낮춰주며 당의 수치를 안정적이게 만들어 줍니다.
3.히비스커스차
히비스커스차 또한 물 대신 마셔도 되는 차 입니다. 히비스커스는 속싸 식물 종류 중에 하나입니다. 빨간색 분홍색 노란색 등 여러 꽃 잎 색깔을 가지고 있습니다.
히비스커스는 많은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. 117개의 파이토케미컬, 오메가 3와 오메가 6, 섬유질, 비타민 ,구리, 안토시아닌, 폴리페놀 등 많은 영양소가 있는 좋은 식물꽃차 입니다.
또한 카페인이 없어서 밤에도 마실 수 있는 차입니다.
< 위 사진을 클릭하시면 ‘히비스커스 티’ 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. 🙂
물 대신 마시면 안되는 차
1.호박팥차
호박팥차는 붓기 감소와 혈압을 낮춰주는 좋은 차입니다. 하지만 이를 물처럼 과도하게 섭취할 경우에는 혈압이 너무 낮아지므로 몸에 안좋은 영향을 끼칠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.
또한 차가운 성분을 가지고 있는 팥을 너무 많이 섭취할 경우 몸이 차신 분들에게는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.
2.녹차
녹차는 대표적인 항암식품으로 알려져있습니다. 하지만 녹차에는 카페인이 포함되어있어서 너무 많이 섭취할 경우 과도한 카페인이 몸에 안좋은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.
카페인으로 밤에 잠이 쉽게 들지 않을 수 있습니다. 또한 녹차는 이뇨 작용의 효과가 있으므로 오히려 체내의 수분을 빠져나가게 할 수 있습니다.
3.옥수수수염차
옥수수 수염차는 붓기와 독소를 배출 하는 것에 효과를 보입니다. 그래서 다이어트를 할 때에 많이 섭취하는 차입니다.
그런데 이뇨 작용을 일으킴으로 체내의 수분을 뺏어가 탈수 증상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조심히 섭취해야 합니다.
4.둥굴레차
둥글레차는 몸의 염증을 줄여주며 호흡기의 건강에도 도움을 주는 좋은 차입니다. 하지만 둥글레차 또한 카페인을 소량이지만 함유하고 있으며
차를 오랜기간 많은 섭취를 할 시에는 설사, 소화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. 임신을 한 분과 수유를 하는 분은 둥글레차를 많이 마시면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.
자신의 상황에 맞게 적절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.
물을 많이 마시지 않으면 생길 수 있는 질병 “요로 결석”에 대해서도 알아가세요.
https://ongsbeauty.co.kr/%ec%9a%94%eb%a1%9c-%ea%b2%b0%ec%84%9d-%ec%9b%90%ec%9d%b8-%ec%9a%94%eb%a1%9c-%ea%b2%b0%ec%84%9d-%ec%a6%9d%ec%83%81-%ec%9a%94%eb%a1%9c-%ea%b2%b0%ec%84%9d-%ed%86%b5%ec%a6%9d-%eb%b6%80%ec%9c%84%eb%8a%94/
오늘은 물 대신 마셔도 되는 차 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. 다음에 더 좋은 글로 찾아오겠습니다 🙂
–
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,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